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뇨병보다 더 무서운 당뇨합병증 당뇨에좋은음식 스테비아 설탕초 !!

카테고리 없음

by 볼펜심지 2020. 1. 17. 13:43

본문

앞으로는 암보다 더 무서운 온몸을 덮치는 당뇨 합병증을 막는 혈당관리법과 함께 당뇨에 좋은 음식을 공유하겠습니다.


>


최근 5년 사이 국내의 당뇨병 환자 수는 약 23%증가한 2017년 전체, 당뇨 환자 약 280만명의 출처:건강 보험 공단


만성 당뇨에 의해 신부전증, 심근경색, 발가락 절단 시력 저하 등 당뇨병의 합병증이 매우 심각하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만성 당뇨로 혈관이 약해져서 뇌-뇌졸중, 혈관-동맥경화증, 심장-협심증, 관상동맥질환발-족괴사, 눈-당뇨망막병증 등 다양한 당뇨 합병증을 동반한다는 것입니다.


>


당뇨와 시력의 관계, 눈이 나빠진다? 눈이 보이지 않는 전혀 생각하지 않으셨던 분들 계실지도 모르지만 실제로 망막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일례로 양안증식성 당뇨망막병증) 급격한 시력 저하 불편, 고통으로 인해 전문병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당뇨망막병증이란 당뇨로 인해 혈당이 높아지면 눈 혈관에 노폐물이 쌓여 순환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혈관에 출혈하거나 망막부종이 생기거나 시력저하나 실명을 유발하거나 하는 것입니다.


>


>


눈과 당뇨병 관계를 보면 눈에는 정말 많은 미세혈관이 모여 있는데요.당뇨병 환자라면 누구지? 피할 수 밖에 없는 위험성입니다.특히 당뇨 관리가 허술하고 장기간 고혈당 상태가 지속되면 혈액이 걸쭉해져 크고 작은 혈관에 손상됩니다.우리 몸의 모든 곳에는 혈관이 존재합니다.따라서 당뇨병 전신의 모든 장소에서도 생깁니다.손발톱을 뽑고 어디이든지 특히 당뇨병성 망막증은 합병증 가운데 발생률이 가장 높은(실명 원인 1위, 몹시 무서운 질환)일단 발생하면 진행이 완전히 멈추지 않아서 시력에 이상이 없더라도 당뇨병을 앓고 있으면 꼭 당뇨 환자는 6개월에 한번씩 안과 정기 진찰을 받는 것은 필수입니다


>


당뇨병 환자분들은 무좀도 그냥 넘어가시면 안됩니다.혈액이 끈적끈적해서 발끝까지 순환이 잘 안되고 면역력도 떨어져 작은 자극부터 상처가 쉽게 생기기 때문입니다.무좀이나 건조성 때문에 다리 피부가 조금 갈라졌을 뿐 상처 부위가 곧 세균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게다가 혈액순환이 좋지 않기 때문에 발끝의 감각이 둔해지기 때문에 수술 시기를 놓쳐 피부괴사가 진행되며 심할 경우 족부절단이라는 상황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당뇨병 환자의 족부병 예방법 매일 자신의 발에 상처가 있는지 자신의 다리를 잘 관찰하고 확인 청결도 중요하며 보습크림을 잘 발라 건조하지 않도록 유지합니다.또 발에 맞는 신발 사이즈 선택 꽉 조이지 않는 신발로 혈액순환을 잘 해 주세요.그리고 살이 빠져서 마르는 증상은 소변으로 당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이와 함께 대표적인 당뇨 초기증상인 다뇨, 다음, 다식이 있습니다.체내혈당이 높아지면 소변에 빠지고 이때 빠지는 당과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굶주림과 갈증이 나타나는 병을 말합니다.당뇨병은 만성질환으로 합병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초기 발견이 특히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지금 아래에서 보시는 당뇨병 환자의 진료 명단 확인하고 2개 이상에 해당하면 병원에 검사를 받고 받아 본 것을 추천합니다- 남다른 가족 중 당뇨 환자가 있다면 초기 증상이 반드시 나타나지 않아도 정기 치료를 통해서 확인하고 보는 게 좋을걸요


>


>


당뇨병 있는 분 당승당 피할 기본에서 요리할 때 정 용당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양파 효능 전 용당, 양파당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불에 볶과 단맛이 너무 강해지고 맛이 깊어집니다!이를 음식으로 적극 활용하면 건강과 맛 두마리 토끼를 쫓는데 아주 좋습니다.~ 양파 안의 크롬 성분이 인슐린 작용을 촉진하고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며 또한 퀘르세틴 성분이 풍부해 혈관에 콜레스테롤 축적되는 것을 억제합니다.


>


2. 우엉 효능 당뇨병 환자 분들은 우엉을 식단에 계속 올리고 구수한 우엉 차 수시로 마시면 정말 좋아 우엉에 풍부한 뻣뻣한 성분은 체내에서 인슐린과 특히 닮았고, 소화 효소에 의해서 거의 분해되지 않는다.풍부한 사포닌 성분은 고지혈증 예방 및 노화 방지에도 좋다.


>


이와 함께 당뇨를 막는 혈당관리법, 건강한 단맛 설탕 대신 혈당을 올리지 않는 천연 당 설탕풀, 스테비아 에리스톨과 같은 천연 감미료를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


스테비아는 국화과 다년생 풀로 파라과이 등 중남미 부산에서 건너온 허브의 일종입니다.잎에서 단맛이 난다고 해서 "설탕풀"이라고도 불립니다.


스티비아는 일반의 설탕보다 200~300배 정도 단맛이 강한 천연 감미료로 건강한 단맛을 내고 육안으로는 설탕과 비슷하게 보이지 않는 당 지수가 0인면서 단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에요. 그 이유는, 스테비아의 단맛을 내테르펜이라는 성분 감자에서 단맛을 느끼게 할 뿐 몸 속에서 전혀 대사에 안 되니까요.또 스테비아 솔탄쵸카로리ー이 0 아닙니다. 천연 닷 맛 스테비아 설탕 가루 효능을 더 보러 가자~


혈당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맛있게 건강하게 먹으면서 당뇨병 식단 관리, 당뇨 합병증을 막는 혈당 관리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은 스테비아 먹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칼로리가 없고 단맛은 나지만 혈당을 높이지 않기 때문에 음료, 먹을 때 스테비아 가루 분말(설탕 대신 넣어서 드시면 좋겠네요.스테비아는 건강에도 좋지만 맛에도 특징이 있지만 설탕은 먹게 되면 입안에 오래 남는 감칠맛 나는 걸쭉한 단맛이지만 설탕식초는 시원하면서 담백하게 입안에 오래 머물지 않습니다.


>


이와 함께 흰쌀밥에 단백질,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한 아마랜스 씨앗도 넣는 방법~포만감을 주면서 당뇨 환자, 고혈압 환자분이 드시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식습관과 함께 운동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근력이 부족하면 당뇨병 위험성이 높아집니다.우리 몸에 인슐린은 혈중 인슐린을 간이나 근육에 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평소에 운동 부족으로 근육이 떨어지면 당분을 저장하는 창고가 적어지기 때문에 인슐린의 저장 시스템이 망가져 당뇨병의 위험성이 높아집니다.따라서, 평상시 착실하게 스쿼트나 계단을 오르는 등의 운동으로, 하체 근육을 강화시키는 습관은 당뇨 예방에 특히 큰 도움이 됩니다.공복에서 운동하면 소량으로 당분을 섭취해 저혈당에 빠지지 않도록 충분히 대비하고 있는 것이 맞습니다.또 당뇨병 환자는 식후 혈당이 높아지는 식후 30분~1시간 동안 운동하는 것, 특히 좋습니다


댓글 영역